우리 집에서 제일 가까운 편의점 2개가 다 CU라 다른 편의점보다 비교적 cu 간식을 많이 먹게 되는데

우연히 택배 부치러 갔다가 본 빵 홀려서 샀다

이름부터 맛있어 보이는 피넛크림 소보로빵!

편의점 CU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인 <베이크하우스 405> 에서 나온 빵 중 하나다 .ᐟ

편의점 냉장 코너에 있고 가격은 2300원!

사고 나서 재고 검색해 보니까 주변 편의점에 없었다

운이 좋았다고 보면 된다 무사히 구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  ´๑・ڡ・๑`

 

생각보다 묵직하고 손에 잡히는 크기도 꽤 크다

일단 영양 정보를 보는 습관이 있는 나는 영양 정보부터 확인했다 

 

 

칼로리가...?

나트륨이...?

당류가...?

지방이...?

영양 성분의 상태가 뭔가 이상한데... 칼로리가 너무 높았다

땅콩크림빵이라 땅콩버터 + 크림 + 빵 콤보 예상은 했지만서도 이 정도일 줄은 몰랐다.........

그래도 맛있는 건 먹을 거니까... 원래 맛있으면 0칼로리라고 배웠어요

영양 성분 읽은 기억은 지우고 그냥 봉지 뜯어서 버리겠습니다

빵과의 만남을 위해 봉지는 사치니까...

 

 

빵순이인 나는 꽤 많은 빵들을 먹어왔는데 소보로는 생각보다 건조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있다

빵만 보면 약간 텁텁한 느낌도 있어서 우유랑 먹는 편인데 이 건조한 느낌을 없애 주는 게 위에 있는 저 고소한 부분이다

달콤하고 촉촉하기도 하고 또 바삭해서 같이 먹다 보면 텁텁한 빵까지 금새 먹게 된다

그래서 소보로는 자고로 포슬포슬 고소한 윗부분이 많아야 맛있는 건데 이 빵은 꽤 양이 많아서 너무 좋았다!

시각적으로 보기에도 뭔가 든든하게 윗부분이 차 있는 느낌이다

살짝 보이는 크림도 맛있어 보이고 고소한 땅콩 냄새가 솔솔 나서 얼른 먹고 싶다는 생각밖에 안 했다

 

 

일부러 내부를 좀 제대로 보고 싶어서 칼로 잘랐는데 단면을 보니 생각보다 크림도 두껍게 들어 있다

일단 중간부터 가장자리까지 크림이 꼼꼼하게 분포되어 있고 크림 두께도 도톰하니 한 입 베어 물면 옆으로 크림이 찍 나온다...

양이 많아야 이렇게 옆으로 새어 나오는 건데 그걸 증명하듯 옆으로 크림들이 튀어나와서 좋았다 이런 거 먹는 맛도 있어야지

또 자고로 크림빵은 크림이 많아야 되는데 생각보다 크림 적은 빵들 (특히 가장자리에 크림 없고 중간에만 있는 양심 없는 빵들)이 요즈음 세상에 굉장히 많다

그치만 피넛버터 소보로빵은 크림을 진짜 중간부터 외곽까지 든든하게 꽉 채워 줘서 좋았다 이 정도 크림에 빵에 2300원이면 럭키비키다 🍀 

빵집 퀄리티랑 비교해도 괜찮은 것 같다 프랜차이즈 빵집에 소보로빵이 이 정도 가격이랑 비슷하지 않나?

최근 프랜차이즈 빵집들을 잘 안 가서 기억은 안 나지만 가격대는 비슷하다 생각한다 그리고 내가 갔던 프랜차이즈 빵집들에는 그냥 소보로는 있어도 피넛크림 같은 건 없다 소보로는 그냥 소보로일 뿐... 아쉬웠는데 편의점 브랜드에서 이렇게 다양한 빵을 많이 내 주는 게 신기하고 좋았다

소보로빵의 살짝 텁텁하면서도 고소한 그 맛과 땅콩크림의 달콤하고 고소하면서도 살짝 짭쪼름함이 잘 어울려서 술술 들어간다

앉은 자리에서 하나 다 먹어 버렸다......

전자레인지로 살짝 데우면 이제 크림이 좀더 흐물흐물해지는데 이 상태로 먹어도 맛있다

나는 전자레인지 15초 돌렸다 너무 많이 돌리면 크림이 진짜 다 녹아 버리니까 적당히 돌리는 게 중요하다

살짝 따뜻해진 빵 겉부분과 완전 차갑고 냉장보관 때문에 딱딱하게 씹혔던 크림이 살짝 부드럽게 씹히면서 빵 자체의 식감도 더 좋아졌다

그리고 따뜻한데 달콤하니 뭔가 더 달달하게 먹는 느낌이라 먹는데 기분이 좋았다 (• ̫•)⋆.

빵이 단짠의 조화가 있어서 따뜻한 커피랑 먹어도 맛있을 것 같고 다음엔 진짜 커피랑 먹어 봐야겠다

물론 커피는 아메리카노여야 한다 달달한 디저트에 달달한 커피까지는 내가 너무 물릴 것 같아서... 그치만 달달한 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도전해 볼 만한 것 같다

다음엔 405 베이커리 제품 다른 빵도 도전해 봐야지 말차번 초코크루키스틱 바질피자빵 등 되게 다양하고 새로운 메뉴들을 도전하는 것 같아서 좋다

나중에 진짜 잘 팔리면 오프라인 매장이라도 열어 주면 좋겠다 이런 가성비 있는 빵집들이 많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이다

왜냐하면 요즈음 빵집들 이상하게 값이 비싸기 때문에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가 있는 빵을 먹기가 쉽지 않다...

다음에 다른 메뉴랑 피넛크림빵 한 번 더 먹어야겠다! 

다만 재고가 없을 수도 있으니 앱으로 재고 꼭 조회하고 가야겠다...
이번에도 사실 운이 없었다면 못 샀을 텐데 다행이다

cu는 어서 맛있는 신상 많이 내 주세요

 

 

+ 엄마도 한 입 먹었는데 크림이 되게 많다고 말씀하셨다

진짜 칼로리만 어떻게 된다면 자주 사 먹고 싶은 빵이다

근데 칼로리가 이 모양이니까 이렇게 맛있겠지?

어쩔 수 없다 맛있으면 0칼로리다

ごちそうさまでした -.ᐟ.ᐟ

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( ु ´͈ ᵕ `͈ )ु

끝 -.ᐟ

사진 출처: cu 공식 홈페이지, 핀터레스트

 

 

COMMENT